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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얼마에요 우리ERP 가입방법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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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입하는 방법과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.
1.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 방문 가입 방법(영업점 가입시 준비서류)
① 법인
- 대표자 방문시 : 신청서, 사업자등록증, 법인인감증명서, 법인등기부등본, 출금계좌통장 및 거래인감, 대표자 실명확인증표
- 대리인 방문시 : 대표자 방문시 구비서류, 위임장(법인), 대리인 실명확인증표
② 개인사업자(대리인불가)
- 사업자등록증, 출금계좌통장 및 거래인감, 실명확인증표
2.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한 가입 방법
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로그인(기업 뱅킹) → 자금관리 → 우리ERP → 신규가입 → 얼마에요 우리ERP “가입하기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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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얼마에요 우리ERP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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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입조건 |
이용수수료 (VAT별도) |
설치비 (VAT별도) |
제공모듈 |
비고 |
1년 의무 사용 |
月 49,000원 |
면제 |
회계/자금/인사/생산/재고/영업 |
약정 해지시 설치비 부과 |
의무 사용 없음 |
100,000원 |
- 기본 사용자 : 3명
- 초과 사용자 : 1명 추가시 1만원 (VAT별도)
※ 약정하지 않은 경우 설치비를 선납하신 후 설치 진행해 드리는 방식이며, 선납하신 설치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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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가입 후 언제부터 사용이 가능한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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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은행 영업점 창구, 기업 인터넷뱅킹(자금관리 → 우리ERP → 신규가입)을 통해 가입하시면
아이퀘스트에서 전화상담 후 원격설치하며, 설치 후 즉시 사용가능합니다.
설치는 아이퀘스트 전담 상담팀에서 해피콜 실시 후 원격으로 설치해 드립니다.
☞ 설치상담 : 1600-4795 / 내선1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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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얼마에요 우리ERP를 공유해서 사용이 가능한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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얼마에요 우리ERP는 기본 3명(3USER)까지 사용 가능합니다.
별도의 사용료추가 없이 기본사용료 월 49,000원으로 사무실 內 공유 및 외부에서도 공유가 가능합니다.
공유방식은 공유기 랜선을 통한 네트워크 연결방식으로 지원됩니다.
(사용하고자 하는 PC간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으면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)
공유하여 사용을 원하신다면 설치 시 설치 담당자분께 설치요청하시거나 아이퀘스트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☞ 고객센터 : 1600-4759 / 내선2번
기본 3USER를 초과하여 추가사용을 원하시는 경우, 사용하고자 하는 USER수에 따른 라이센스 구입을 하셔야 하며,
1USER 추가 시 월 사용료는 10,000원(VAT별도)이 별도로 청구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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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기존 사용하던 얼마에요 프로그램과 호환이 가능한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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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존 [얼마에요] 프로그램 사용고객이 [얼마에요 우리ERP]를 구매하실 경우, 원격지원을 통해 기존자료를 이관해 드립니다.
그 외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기초자료(거래처정보 및 품목정보 등 엑셀일괄 업로드)를 제외한 나머지 자료는 호환이 불가능합니다.
☞ 고객센터 : 1600-4759 / 내선2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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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얼마에요 우리ERP의 장점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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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건히 입력하는 수고를 확실히 덜어드립니다.
1. 빈번히 발생하는 모든 거래(증빙)내역을 스크레핑 기능을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.
① 전 은행 계좌 입/출금내역 회계 일괄 반영
② 카드(법인) 승인내역 회계 일괄 반영
③ 국세청 ”현금 영수증” 회계 일괄 반영
④ 국세청 ”이세로” 전자세금계산서 회계 일괄 반영
2. ERP의 자금지출 예정내역이 뱅킹시스템과 연계되어 별도로 인터넷뱅킹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.
① 거래처에 지급 할 지출전표내역 뱅킹(WIN-CMS) 연계
② 급여대장의 사원별 급여지급 예정내역 뱅킹(WIN-CMS) 연계
위의 기능 외 회계/자금/인사,급여/영업/생산/재고 전 기능을 추가비용 없이 월 49,000에 모두 제공해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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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. 컴퓨터가 자주 고장 나는데 백업은 안전한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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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얼마에요 우리ERP]는 프로그램 실행 시 자료를 백업하여 사용자 PC에 자동백업이 되고있습니다.
추가로 자사에서 운영하는 (IDC)서버를 제공하여, 사용자 설정에 따라 고객사의 자료를 자사(IDC)서버에 보관하므로
보다 탄탄한 백업서비스를 안전하게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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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. 사용방법에 대한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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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얼마에요 우리ERP] 전용 상담센터인 1600-4759/내선2번를 별도로 운영중이며,
전화상담/원격지원상담/실시간게시판상담/ 이메일(iquest@iquest.co.kr) 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ERP활용에 대한 서비스를
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.
또한, 매월 집합교육 및 방문교육을 통해 고객사에서 ERP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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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. 얼마에요 우리ERP 해지방법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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얼마에요 우리ERP 가입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.
1. 해당 우리은행 영업점 방문/해지 신청
2.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로그인(기업 뱅킹) 자금관리 우리ERP 해지신청
※ 1년 의무사용기간으로 가입하신 고객의 경우, 의무기간 중 해지 시 [설치비 면제] 약정조건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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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. 1년 약정 후 의무사용 기간 중 해지를 하게되면 위약금이 있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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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. 있습니다. 1년 약정 후 의무사용 기간 이내 해지할 경우, 미사용 기간(월)에 해당하는 설치비를 부담해야 합니다.
위약금은 [설치비(10만원) X 미사용월/12 ]로 산정되어 부과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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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. 사용자 추가를 하고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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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자를 추가하고 싶을 때는 아이퀘스트 상담선터(1600-4759/내선2번)로 전화하셔서 요청하시면 됩니다.
기본적으로 3명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추가 사용자에 대해서는 1인당 월 1만원의(부가세 별도) 사용료가 부과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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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. 세무대리인과 연계가 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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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적인 세무대리인과는 연계되지 않습니다.
위와 같은 민원을 해결하고자 당사에서는 이지세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이지세무 서비스는 당사 제휴사인 [세무법인 KNP/TNB]를 통해 고객사에서 직접 기장한 얼마에요 우리ERP의 장부를 검토/신고하는 세무대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기존의 각종 증빙등을 세무대리인에게 전달/내부장부와 신고용 장부를 별도로 관리하던 방식이 아닌, 내부장부를 활용하여 관리도 하고 신고도 하므로 기업의 투명한 경영관리에 도움을 드립니다.
자세한 상담은 상담센터 (1600-4759/내선1번)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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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. 세무대리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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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분 |
수임료(부가세 별도) |
조정 수수료 |
서비스 내용 |
법인 사업자 |
50,000원 |
20% 할인 |
※ 세무 서비스 수임
① 기장 내역검토
② 온라인 및 전화 세무 상담
③ 세무 신고 검토 및 대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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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 사업자 |
30,000원 |
[이지세무 서비스] 이용료는 매월 월정액으로 일반적인 세무대리인 수수료 산정 방식인 매출액, 직원수 등을 구분하지 않고
“개인, 법인”만으로 구분하여 정잘제 비용으로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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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. 제품구매 후 진행방식은 어떻게 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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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얼마에요 우리ERP] 구매 후 진행방식은?
① [얼마에요 우리ERP] 신청(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및 영업점 방문 가입)
② 당사에서 주문내역 확인 후 고객사와 설치 일정 협의(원격설치)
③ 약속된 설치 일자에 설치진행(아이퀘스트 설치팀 원격설치 지원)
④ 설치완료 후 고객사 방문교육 일정 협의(희망고객)
⑤ 약속된 일자에 고객사 방문교육 진행
순으로 진행하여 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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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. 다른 ERP와 자료 연계가 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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타사 ERP자료와 100% 연계되지 않습니다.
타사 ERP에서 엑셀로 내려받은 기초자료(거래처, 품목 등)의 자료만 일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.
단, 이관해야 될 자료는 많지 않습니다.
1. 전자세금계산서(매입/매출) : 국세청[이세로]와 연계하여 과거자료를 ERP 일괄 반영
2. 신용카드(매입/매출) : 카드사별 내역을 조회하여 ERP 일괄 반영
3. 현금영수증(매입/매출) : 국세청[현금영수증] 자료 일괄 ERP 일괄 반영
4. 전 은행 통장내역(입출/내역) : 전 은행 계좌 입금/출금내역 조회하여 ERP 일괄 반영
상기 자료는 외부 전산을 통해 일괄로 불러와 [얼마에요 우리ERP]에 반영할 수 있으며, 기타 현금 지출하고 받은 영수등 및
계정정리만 하시면 됩니다. (단, 과거기간의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.)